스프라이트 렌더러
1) Sprite Renderer component 사용하기 위한 선언,초기화
여기에서 Sprite Render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포넌트를 선언하고, 초기화 해줘야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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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SpriteRenderer renderer; // 스프라이트 렌더러 선언
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 게임오브젝트의 스프라이트 렌더러 컴포넌트 가져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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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언, 초기화를 해야 사용할 수 있다.
ㄴ 스프라이트 외에도 다 초기화를 해주는게 좋은거 같다
2) Sprite Renderer 활성화/비활성화
스프라이트 렌더러는 이미지를 켜고 끌수 있다.
그런데 스프라이트만 굳이 비활성화 하는 경우는 좀 없는듯 하다 애니메이션 같은경우도 그렇고 그냥 셋엑티브를 바꿔버리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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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er.enabled = ture; //렌더러 활성화
renderer.enabled = false; //렌더러 비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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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public SpriteRenderer renderer;
void Start()
{
renderer = GetComponent();
}
void Update()
{
renderer.enabled = false;
}
}
3) Flip
먼저 Flip은 뒤집는건데 x는 좌우 반전, y는 상하반전이다.
처음 배울땐 그런게 있구나 정도 였는데 생각보다 쓰임이 많은거 같다
renderer.flipX = true; //플립x값 true는 체크, false는 체크해제
renderer.flipY = true;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public SpriteRenderer renderer;
void Start()
{
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renderer.flipX = true;
renderer.flipY = true;
}
4) Color 값
Color는 알파값을 0으로 하면 투명해져서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알파값 변경할때 많이 사용한다.
알파값이 0이면 투명, 1이면 불투명
기존 색 + 같은 개념이기 때문에 기존 스프라이트가 빨간색 컬러가 노란색이라면 빨강+노랑색으로 쓸수 있다
기존 스프라이트가 흰색이라면 한가지 스프라이트로 여러가지 만들수 잇음
ex 흰색공을 색만 바꿔 빨간공 파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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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er.color = new Color(1, 1, 1, 0); // 색을 새로 만들어서 집어 넣는데, (R,G,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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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public SpriteRenderer renderer;
void Start()
{
renderer = GetComponent();
renderer.color = new Color(1, 1, 1,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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