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델타 타임

박민혁_kog 2023. 9. 18. 21:22

델타타임은 사용자의 컴퓨터 성능에 따라 변하는 값입니다.

 

유니티 라이프 사이클 글에서 Update함수가 1초에 프레임 수 만큼 실행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이 프레임은 컴퓨터 성능에 의해 결정되므로, 컴퓨터 성능이 낮다면, 프레임 역시 낮고, 반대로 높다면 프레임 또한 높아집니다. 이렇게 되면 Update 함수의 호출 횟수가 달라지기 때문에, 멀티플레이를 할 때 심각한 문제가 생깁니다.

 

카트라이더를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앞으로 전진하는 코드가 Update 함수에 있다고 하면, 고성능 유저는 Update에 있는 주행코드가 1초에 120번 실행돼 같은 시간에 저성능 유저에 비해 훨씬 멀리 갈 것입니다. 이러한 갭을 메꿔주는 것이 델타타임입니다. 델타타임은 60프레임의 경우 1/60 같은 값으로 정해집니다.

 

마우스 델타 = 마지막 프레임 동안 마우스가 이동한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