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4일차
오늘은 작업했던 내역의 버그 수정 코드 수정 정도를 하고 남은시간은 대다수 팀원들의 코드를 보고 이해 하는데 시간을 보냈다 . 자신의 코드에 주석을 모두 달아주었기에 대체로 이해가 갔다.
내가 짠 코드 오류 수정 내역 굳이 적을 정도의 수준은 아닌거 같아 팀원들의 코드를 보고 배운걸 적어야 할것 같다
계층 관계
아마 지난 1일차(2일차일수도있음)에 오브젝트의 부모를 설정해 주는 경우와 비슷한 경우라고 생각된다
부모 오브젝트의 값(트랜스폼-스케일 같은)을 자식 오브젝트가 따라간다
1. 부모 오브젝트의 뭔가를 바꾸면 자식 오브젝트 또한 값이 따라서 변화 하는 절대적 변화
*주의 할점은 부모가 1 자식이 1.5 일때 부모를 2로 바꾸면 자식도 2가 되는것이 아니라 1> 2 2배 즉 1.5의 2배인 3인 된다는점 인듯 하다
2. 자식 오브젝트만 뭔가를 바꿔서 부모 오브젝트는 변화가 없는 상대적 변화다.
어제 코드의 보충 작성을 좀 하려 한다
CARD@@@@
public void open() //오픈 처음에 보여주기
{
currentStage = gameManager.I.currentStage; // 스테이지를 받은후 스테이지에 따라 크기조절
if (currentStage ==0)
{
anim.SetBool("isOpen1", true);
}
else if (currentStage == 1)
{
anim.SetBool("isOpen2", true);
}
else if (currentStage >=2)
{
anim.SetBool("isOpen3", true);
}
이 코드를 모두 isopen으로 바꾸었다
anim.SetBool("isOpen", true); 나는 접근을 카드 스케일을 조절 하려 했는데 팀원분이 애니메이션에 크기를 설정해놓았기에 팀의 애니메이션 설정을 트루로 바꾸어주면 되었던것 위에 계층구조에 연관되 있던 코드에 영향을 받은 내코드였던것 확실히 팀구성으로 진행 하는것이 내가 모르는 시야에서 봐줄수 있다는게 엄청난 강점인듯하다 아마 내일은 후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
내일배움캠프에서는 TIL 작성 양식등을 참고하는글을 올리긴 하나 아직은 내가 적용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느껴진다
나는 지금 두서없이 나열해서 적는느낌? 하지만 처음에 비해선 규칙적이라고 생각한다 점차 바꿔나가야할 숙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