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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new 인풋 시스템 을 이용한 게임 도중 코드로 키보드 좌우 방향 반대로 바꾸기

박민혁_kog 2023. 11. 7. 21:30

놀랍게도 생각보다 엄청 쉽다.

 

우선 new 인풋 시스템은 현재 무브는 wasd 룩은 마우스 포지션값 , 공격을 좌클릭 , 스킬 우클릭 , 구르기 스페이스바 , 리로드 r 로 받고 있다.

 

내 목표는 아래 그림과 같이 up이 w가 아닌 s로 만드는걸 상하좌우 다하는것!!

 

코드

    public PlayerInput playerInput;
    
    void Start()
    {
    	playerInput = player.GetComponent<PlayerInput>();
    }// 플레이어 한테서 겟컴포넌트를 해오고 있는데 인풋시스템을 들고있는걸 플레이어로 바꾸면됨;
    
    
        private void A119()// 반전 공격방향 , 이동방향이 반대가되고 공체 대폭 증가 == 현재 이동방향 반대만 구현
{
    if ("Player" == playerInput.currentActionMap.name)
    {// 현재 인풋시스템의 액션맵 이름이 Player 라면 반대로 이동하는 Player1로변경
        playerInput.SwitchCurrentActionMap("Player1");
    }
    else // 반대 상황이라면 정상적 이동으로 변경 나는 현재 상하좌우 변경 아이템이
    //2개 있기 때문에 2개를 먹으면 정상 이동 + 계수 꿀 상태
    {
        playerInput.SwitchCurrentActionMap("Player");
    }
    playerstatHandler.HP.coefficient *= 1.5f;
    playerstatHandler.ATK.coefficient *=1.5f;
}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이론상 완벽하나 내가 아직 테스트를 안해봤다 추후 수정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