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유니티 new 인풋 시스템 을 이용한 게임 도중 코드로 키보드 좌우 방향 반대로 바꾸기
박민혁_kog
2023. 11. 7. 21:30
놀랍게도 생각보다 엄청 쉽다.
우선 new 인풋 시스템은 현재 무브는 wasd 룩은 마우스 포지션값 , 공격을 좌클릭 , 스킬 우클릭 , 구르기 스페이스바 , 리로드 r 로 받고 있다.
내 목표는 아래 그림과 같이 up이 w가 아닌 s로 만드는걸 상하좌우 다하는것!!
코드
public PlayerInput playerInput;
void Start()
{
playerInput = player.GetComponent<PlayerInput>();
}// 플레이어 한테서 겟컴포넌트를 해오고 있는데 인풋시스템을 들고있는걸 플레이어로 바꾸면됨;
private void A119()// 반전 공격방향 , 이동방향이 반대가되고 공체 대폭 증가 == 현재 이동방향 반대만 구현
{
if ("Player" == playerInput.currentActionMap.name)
{// 현재 인풋시스템의 액션맵 이름이 Player 라면 반대로 이동하는 Player1로변경
playerInput.SwitchCurrentActionMap("Player1");
}
else // 반대 상황이라면 정상적 이동으로 변경 나는 현재 상하좌우 변경 아이템이
//2개 있기 때문에 2개를 먹으면 정상 이동 + 계수 꿀 상태
{
playerInput.SwitchCurrentActionMap("Player");
}
playerstatHandler.HP.coefficient *= 1.5f;
playerstatHandler.ATK.coefficient *=1.5f;
}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이론상 완벽하나 내가 아직 테스트를 안해봤다 추후 수정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