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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혁의 개발
유니티 호출 시점에 따른 부름 본문
호출 시점에 따라
Awake
대상이 GameObject 이다. GameObject가 On 될때 한번만 호출 된다. 즉, Component 가 On/Off 되어 있는 것과 는 상관없이, GameObject 가 최초 On 될때 딱 한 번 호출 된다.
처음부터 On 되어 있고 scene 에 배치되어 있다면 play 될때 바로 호출된다.
OnEnable/OnDisable
대상이 Component(MonoBehaviour) 다. Component의 Enable 조건은 GameObject-On & Component-On 일 때이고, 둘 중 하나라도 Off 면 Disable 이다.
Component의 초기 상태를 'Disable'로 출발해서 상태가 Enable/Disable로 변경될 때마다 호출된다. 따라서, Enable이었다면 GameObject 와 Component 가 둘 중 하나라도 Off 되면 'Disable' 이 호출된다
Start
대상이 Component(MonoBehaviour) 다. Component가 Enable 이고 최초 tick을 받아서 Update가 호출될 때 Update 보다 먼저 한 번만 호출된다.
Update
대상이 Component(MonoBehaviour) 다. Component 가 Enable 일 때, tick 을 받을 때마다 호출된다.
호출 횟수에 따라
한 번만 호출
Awake, Start
여러 번 호출
OnEnable, OnDisable, Update
호출 순서에 따라
Awake -> OnEnable -> Start -> Up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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