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박민혁의 개발
유니티 깃 머지 주의사항 본문
유니티로 깃을 사용하는데 익숙해 졌다고 생각할 무렵 - (실제로 요새는 문제가 없었음)
뜻밖의 깃 충돌을 겪게 되는데...
그건 바로 같은 폴더명을 올리면 충돌 된다!!!!
유니티 에선 폴더명을 같게 하는 경우가 엄청 나게 많기에
ex 리소스,프리팹,스크립트 등등
나는 이때만 해도 이걸로 충돌이 일어날줄은 상상도 못하고 잇었다
아니 폴더가 같은 이름이면 그폴더안에 합치면 되는거 아님? 같은폴더에 다넣어 버려주면 되는거 아님????
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였다 폴더명으로 충돌이 난다!
그때 스치는 생각이 있었는데 약 2번째팀전 (몇주전인지 기억안남) 브랜치를 처음만들고 팀장님이
폴더명을 우선 업로드 한다고 했던것
난 이게 그냥 폴더 만들었으니까 정리 잘하면서 하자 이런 보기 좋게 만든 의도인줄 알았는데
폴더명이 겹치는걸로 충돌을 안나기 위한 빅 픽쳐 였던것 난 아직 깃 초보 였던 것 하지만 이로써 깃 마스터에 한걸을 다가간것이 아닐까?
ps. 이제 생각난건데 유니티 깃 관리 보단 깃에서 폴더이름 충돌 이 좀더 정확한듯
ps. 쓰면서 ps뜻을 몰라 검색해봤는데 추신 (Post Script) 라고 한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던 메크너의 게임 제작 20가지 팁 (1) | 2023.10.17 |
---|---|
유니티 멀티 포톤 (0) | 2023.10.16 |
유니티 구글 모브앱 넣기 (0) | 2023.10.12 |
유니티 URP란 (0) | 2023.10.05 |
프로젝트 마무리 (0) | 2023.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