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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혁의 개발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주의사항 본문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사용하여 아이템을 만들고 그 아이템을 이용하여 아이템창 , 상점을 구현 하였는데 이게 상당히 문제가 있었다
아이템을 장착하는것 이니 isEquip 장착중인가? 를 아이템에 넣었는데 게임 시작 - 아이템 장착 - 게임 종료 재시작 = 장착중 판정 이런 버그가 있었기에 게임 시작시 값을 리셋해주어야 햇다
상점또한 마찬가지 였으며 다른 버그는 같은 아이템이 여러개 있을경우 같은 스크립터블 오브젝트가 공유 되기에 똑같은 검 아이템이 검1 검2 개가 있을때 검1을 장착시 모든 검의 isEquip이 true가 되버리는 버그가 생겨버렸다
결론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는 데이터가 저장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ex
드랍될 물약 의 갯수 = 5개가 든 물약이 있을때 사용해서 4개로 만들어두면 다음에 그물약이 나왔을때도 4개임
내 캐릭터의 스탯 =앞으로도 사용될수 있기 때문에 가능함 (단 세이브기능이 없을시 1레벨에서 2레벨로 가며 스탯 5를 올렸을때 껏다 키면 1레벨인데 5가 올라가 있을수 있음 등등)
ps.
싱글톤 = 매니저를따로만드는게 좋다
어웨이크 스타트 = 엑티브 트루 상태 때 발동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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