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박민혁의 개발
컴포넌트 체크 이렇게 하기 본문
기존코드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if (collision.GetComponent<PlayerStatHandler>())
{
PlayerStatHandler targetP = collision.GetComponent<PlayerStatHandler>();
target.Add(targetP);
}
}
새 코드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PlayerStatHandler targetP = collision.GetComponent<PlayerStatHandler>();
if (targetP != null)
{
target.Add(targetP);
}
}
차이점 위의 기존 코드는 사용시 플레이어 스탯핸들러가 있는지 체크를 한 후 있으니까
한번더 플레이어 스탯 핸들러에 접근을 하기에 오버헤드가 더 많이 발생함
아래 코드는 한번만 접근 하기 때문에 훨씬 메모리 이득을 봄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유도 미사일 (1) | 2023.12.19 |
---|---|
특정 대상 중심으로 원하는 방향에 오브젝트 생성 , 마우스 방향으로 오브젝트 생성 (0) | 2023.12.19 |
캐릭터 주위를 원 운동 하는 코드 (0) | 2023.12.19 |
유니티 OnTriggerExit에 대한 오해 (0) | 2023.12.09 |
유니티 트리거 엔터로 반사각 (1) | 2023.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