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혁의 개발

컴포넌트 체크 이렇게 하기 본문

TIL

컴포넌트 체크 이렇게 하기

박민혁_kog 2023. 12. 19. 15:58

기존코드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if (collision.GetComponent<PlayerStatHandler>())
        {
        	PlayerStatHandler targetP = collision.GetComponent<PlayerStatHandler>();
            target.Add(targetP);
        }
    }

 

새 코드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PlayerStatHandler targetP = collision.GetComponent<PlayerStatHandler>();
        if (targetP != null)
        {
            target.Add(targetP);
        }
    }

 

 

차이점 위의 기존 코드는 사용시 플레이어 스탯핸들러가 있는지 체크를 한 후 있으니까 

한번더 플레이어 스탯 핸들러에 접근을 하기에 오버헤드가 더 많이 발생함

 

아래 코드는 한번만 접근 하기 때문에 훨씬 메모리 이득을 봄